제로 칼로리 죠스바 아이스크림 출시
본문 바로가기
일상 및 정보

제로 칼로리 죠스바 아이스크림 출시

by boosting 2024. 4. 9.
728x90

이미 익숙한 제로 칼로리

제로사이다, 제로콜라 등 여러 음료에는 이미 제로 칼로리 제품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제로칼로리 음료가 훨씬 인기가 많죠. 살이 훨씬 덜 찐다는 얘기도 어느정도

먹히는거 같구요. 그런데 이번에 아이스크림 업계 1위인 롯데웰푸드에서 무려 제로

칼로리 아이스크림을 출시한다는게 확정 되었습니다. 일단 선택된 건 저희에게도

매우 익숙한 죠스바와 스크류바가 이번에 죠스바 제로와 스크류바 제로로 재탄생

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스크류바 제로

 

제로 칼로리가 정말 0칼로리인가

사실 제로 칼로리란게 정말 0칼로리라는건 아닙니다. 현행 식품위생법 상으로

제로 칼로리로 기입하려면 100g당 열량이 40kcal 미만이어야 들어갈 수 있어요.

설탕 대신 대체 감미료인 알룰로스와 수크랄로스라는 것으로 단 맛을 내는데

이는 설탕과 같은 단맛을 내지만 칼로리는 훨씬 낮은 편이며 100g당 400kcal인

설탕에 비해 알룰로스는 100g당 40kcal 수준으로 열량이 훨씬 낮은 편입니다.

 

 

죠스바 & 스크류바

스티븐 스필버그의 영화 '죠스'에서 모티브를 따 온거라는건 웬만하면 다들 아실거에요.

스크류바 역시 여전히 인기 있는 빨간색 아이스크림 바이구요. 이 두 제품은 유제품을

함유하지 않기 때문에 설탕 자리를 알룰로스로 대체하면 제로 칼로리로 훨씬 만들기가

쉬운 아이스크림이라고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롯데웰푸드가 인지도 높은 베스트셀러 제품들을 제로 칼로리화 하는 식으로 전략을

구축하여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고 평가 받고 있습니다. 여기 뿐 아닌 롯데 그룹

전체가 제로 칼로리 시장에 전념하는 분위기라고 하네요.

 

아무래도 요즘 칼로리를 신경 쓰는 시대이기 때문에 그 시대에 발 맞춰 가는 전략이

아닐까 싶습니다. 당장 주변 지인들만 봐도 제로 콜라는 운동할 때도 마신다 하는

사람이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으니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