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 간단한 게임 치트 도전 - 데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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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versing & Cheat Engine

17. 간단한 게임 치트 도전 - 데미지

by boosting 2024. 3.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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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는 찾은 수치들을 응용해보자

 

지난 시간에는 플레이어 피통과 적의 피통까지 찾아봤습니다.

그러면 이를 응용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저번 시간에 무엇을 했는지 모르겠다면

밑의 글을 한 번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6. 간단한 게임 치트 도전 - 2

이번에는 다른 수치를 건드려보자 화면을 한 번 보셨으면 아시겠지만 가장 눈에 띄는건 역시 체력일 것입니다. 맞아도 체력이 안 떨어지는 식으로 설정을 하여 봅시다. 우선 이 게임에서의 체력

poppintip.co.kr

 

자 그러면 이전 글에 있던거를 다시 가져와서 봅시다.

 

SCMarine

 

지난 시간에 [rax+A4] 가 플레이어의 피통만 지나가는 곳임을 알고

Hook을 하여 100으로 고정하는 상태를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MyHealth 라는 공간을 하나 따로 만들어서 저장을 했었죠.

저장한 내용은 rax+A4, 즉 내 피통의 Value가 담긴 주소를 저장 했었습니다.

 

 

이를 어디에다 쓸 것이냐 하면

맵상에 존재하는 모든 유닛들의 피통을 관리하는 곳에다가 hook을 설치하여

'플레이어의 피통을 제외한 모든 유닛의 피통을 1로 만든다'

즉 일종의 체력 감소입니다.

 

SCMarine

 

이런식으로 주소 비교를 하여 플레이어의 체력일 경우 그대로 처리하고

플레이어의 체력이 아니라면 전부 1로 바꾸는 식으로 조정을 했습니다.

 

한 번 차이를 봐볼까요?

적의 피통을 1로 만드는 것을 적용 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SCMarine

 

보시면 적 유닛들이 잘 죽지 않습니다.

이번에는 적용한 영상을 보시겠습니다.

 

SCMarine

 

적이 한대만 맞아도 죽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피통을 응용하여 플레이어는 무적으로, 적군은 한방으로 만들어 봤습니다.

사실 온라인에서는 중계서버를 이용하여 피를 관리 해주는 방식을 많이 채택하고 있어서

이러한 방식은 안 먹힌다고 봐야 하지만 되는 경우도 있긴 할꺼에요.

 

다음 글에선 총알 개수 찾았던거를 이용하여 주변 메모리 탐색 및 추가적인 기능

찾아보기로 글을 써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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