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찾은 수치들을 응용해보자
지난 시간에는 플레이어 피통과 적의 피통까지 찾아봤습니다.
그러면 이를 응용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저번 시간에 무엇을 했는지 모르겠다면
밑의 글을 한 번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자 그러면 이전 글에 있던거를 다시 가져와서 봅시다.
지난 시간에 [rax+A4] 가 플레이어의 피통만 지나가는 곳임을 알고
Hook을 하여 100으로 고정하는 상태를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MyHealth 라는 공간을 하나 따로 만들어서 저장을 했었죠.
저장한 내용은 rax+A4, 즉 내 피통의 Value가 담긴 주소를 저장 했었습니다.
이를 어디에다 쓸 것이냐 하면
맵상에 존재하는 모든 유닛들의 피통을 관리하는 곳에다가 hook을 설치하여
'플레이어의 피통을 제외한 모든 유닛의 피통을 1로 만든다'
즉 일종의 체력 감소입니다.
이런식으로 주소 비교를 하여 플레이어의 체력일 경우 그대로 처리하고
플레이어의 체력이 아니라면 전부 1로 바꾸는 식으로 조정을 했습니다.
한 번 차이를 봐볼까요?
적의 피통을 1로 만드는 것을 적용 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보시면 적 유닛들이 잘 죽지 않습니다.
이번에는 적용한 영상을 보시겠습니다.
적이 한대만 맞아도 죽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피통을 응용하여 플레이어는 무적으로, 적군은 한방으로 만들어 봤습니다.
사실 온라인에서는 중계서버를 이용하여 피를 관리 해주는 방식을 많이 채택하고 있어서
이러한 방식은 안 먹힌다고 봐야 하지만 되는 경우도 있긴 할꺼에요.
다음 글에선 총알 개수 찾았던거를 이용하여 주변 메모리 탐색 및 추가적인 기능
찾아보기로 글을 써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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