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 간단한 게임 치트 도전 - 밝기 조절
본문 바로가기
Reversing & Cheat Engine

22. 간단한 게임 치트 도전 - 밝기 조절

by boosting 2024. 3. 7.
728x90

어두워서 잘 안 보이는 경우

글에선 스테이지 1만 다뤘지만 스테이지 2로 갈 경우 어두운 밤을 배경으로

게임이 진행이 됩니다. 

 

SCMarine

 

이런 식으로 스테이지 2로 넘어오게 되면 화면이 매우 어둡습니다.

여기서 F키를 누르면 손전등을 킬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똑같이 어둡긴 하거든요.

그러면 이 손전등이 켜졌을 때 밝아지는 화면의 범위를 조절할 수 있지 않을까요?

 

간단하게 손전등이 켜졌을 때 1 , 아닐 때 0으로 가정하고 경우에 맞춰 스캔해 봅시다.

 

SCMarine

 

몇 번 반복하면 이렇게 2개로 추려집니다.

아마도 이 켜져서 밝히는 범위는 Float나 Double 둘 중 하나일 걸로 보이니

2개에 디버깅을 걸어서 확인해 보면 2번째 값에서 Float로 다루고 있네요.

 

SCMarine

 

[rbx+6A8] 이 0이면 손전등이 꺼져있는 상태, 1이면 손전등이 켜져 있는 상태입니다.

현재 0이므로 조건문을 타고 넘어갑니다.

 

SCMarine

 

조건문 타고 넘어오니 바로 25.00을 FPU 레지스터에 넣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 xmm1에 담기는 25.00이 범위일 거 같군요. 한 번 조절해봅시다.

 

 

SCMarine

 

10000 정도로 넓히니까 이렇게 엄청 밝아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어제 d3d11에서 밝기 부분도 건드릴 수는 있지만.. 이런 식으로 있는 기능으로도

처리해볼 수 있다는 점...

 

이렇게 나오는 것들을 응용해서 더 깔끔하게 만드는 건 본인의 몫입니다.

저는 이런 식으로 찾을 수 있다 < 나는걸 보여준 거지 이 방법들이 꼭 정답도 아닙니다.

더 쉽게 찾는 분들도 있을 거예요.

 

하지만 Cheat Engine으로 이러한 과정들을 거치면서 실력이 늘어나는 거니까

노가다라고 너무 피하지 마시고... 열심히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728x90